728x90
반응형
엑셀] 셀 선택하면 설명 표시하기
가끔 서식에 맞춰 다시 회신해 주길 바라는 서류들이 있다.
내가 원하는 구분과 입력방식에 따라 작성해 주기를 원할 때
설명을 함께 적어서 보내주면 훨씬 유용할 것 같다.
그래서 이번에는 셀을 선택하면 설명이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.
▶ 1. 오늘 사용할 서식이다. 구분은 어떻게 입력하는지에 대한 설명문을 넣어보려고 한다.
▶ 2. 설명문이 표시되기를 원하는 셀을 선택하고 "데이터"에서 "데이터 유효성 검사"를 클릭한다.
▶ 3. "데이터 유효성 검사"를 클릭하면 팝업 창이 하나 뜨는데,
그 중 "설명 메시지"를 누르고, "셀을 선택하면 설명 메시지 표시"에 체크하고
나타낼 메시지를 입력한다.
▶ 4.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"구분"을 클릭하면 설명문이 나온다.
728x90
반응형
'LEARN > 문서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엑셀] DATEDIF 함수로 근속년수와 날짜 계산하기 (0) | 2019.05.08 |
---|---|
[엑셀] 거래처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(0) | 2019.05.08 |
[엑셀] 숫자 자동으로 넘버링하기 (0) | 2019.02.27 |
[엑셀] 텍스트 방향 바꾸기 (0) | 2019.02.27 |
[엑셀] 엑셀 파일 복구하기 (0) | 2019.02.26 |